솔레톤정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볼까?
보통 치과에서 발치한 후나 수술을 마치고 난 후에 처방받는 솔레톤정은 만성 류마티스관절염, 퇴행성 관절염, 요통 등에 좋은 효능이 있는 약이다. CJ헬스케어 라는 회사에서 나오는 흰색의 코팅약으로 주성분은 잘토프로펜 (Zaltoprofen)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렇게 솔레톤정은 좋은 약이지만, 복용법이나 관리에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임산부 금기등급 2등급으로 임산부는 절대적으로 피해야하는 약으로 알려져 있다. 지금부터 솔레톤정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에 대해 좀더 알아보자.
효능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이 약은 각종 염증과 통증을 일으키는 요인을 억제하는 소염진통제로 널리 쓰이고 있다. 따라서 만성 류마티스 관절염을 비롯해, 퇴행성 관절염, 견관절주위염, 경견완증후군, 요통 등의 소염 및 진통제 효과가 있다. 특히 수술 후, 치아발치 후, 외상치료 후 자주 접할 수 있는 약이다.
복용법
먹는 사람에 따라 용법과 용량이 다른데, 보통 1회 80 mg을, 1일 3회씩 먹으면 된다. 단, 한번 먹을 때 80∼160 mg의 용량을 지키는 것을 권장한다. 이 범위 내에서 증상에 따라 용량을 조절하면 된다.
부작용 및 주의사항
술을 자주 마시는 분들은 주의해야 한다. 매일 술을 3잔이상 마시는 사람이 이 약을 복용할 경우 위장 출혈이 발생할 수 도 있으니,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거친 후에 복용하기 바란다.
또 임산부나 소화성궤양을 앓고 있는 분, 신장애, 간장애, 혈액이상, 심부전이 있는 분들도 의사와 상담을 거친 후 복용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만약 약을 복용하고 난 후 구토, 설사, 속쓰림, 어지러움, 위 통증, 쇼크 등이 나타난다면 부작용이므로 바로 복용을 중지하도록 하자.
이상으로 솔레톤정 효능, 복용봅, 부작용에 대해 살펴봤다. 다시 한번 언급하지만, 약품 설명서 꼭 확인 한 후 용법과 용량을 지켜주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