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좀없애는법 이거만 알면 끝이다?

운명탐구가 2017. 11. 17.

치료할 때는 완벽하게 치료된 것처럼 보이지만, 매년 다시 생기는 무좀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마 주변사람들에게 알려지는 것이 창피하다고 생각되는 질병 중에 하나이기에 빨리, 완벽하게 치료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깔끔하게 무좀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완벽하게 무좀없애는법


치료는 가을이나 겨울에 받자


보통 무좀은 땀이 많아지고 습해지는 여름에 심해집니다. 그러므로 여름보다는 증상이 완화되는 겨울에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여름에 치료한다고 해도 재발하기가 쉽기 때문에 치료를 하시려면 습도와 온도가 낮아 무좀 균 번식이 적어지는 겨울에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치료보다 중요한 것이 관리이다.


한번 무좀에 걸리게 되면, 쉽게 완치하기 어렵습니다. 이것은 무좀 균의 생명력과 번식력이 좋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그렇게 무좀이 재발하도록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이야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제 주변에도 무좀에 걸렸지만 평소에 관리를 잘해서 무좀없이 잘 생활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따라서 무좀치료 로 무좀이 좀 나아졌다면, 신발이나 위생, 청결 등에 좀더 신경써서 무좀 재발을 막도록 합시다.



주변 사람을 조심하자.


무좀균은 생각보다 멀리 있지 않습니다. 오히려 자신과 가까이에 있는 사람으로부터 옮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수건 등의 물건을 가족과 같이 사용할 경우나 목욕탕, 수영장, 헬스장 등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에서 옮게 됩니다. 



따라서 이런 곳에 출입할 때는 개인 운동화나 슬리퍼를 꼭 챙겨서 무좀균 이 옮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집에 와서는 꼭 발을 씻고 깨끗이 말려서 균이 생기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무좀없애는법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가능하면 집에서 맨발로 생활하는 것이 발에 땀이 차지 않아서 좋고, 어쩔 수 없이 양말을 신어야 한다면 드라이어로 발을 잘 말린 후 신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