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리가 아플때 하면 좋은 방법 5가지 알아볼까?

운명탐구가 2016. 12. 30.
반응형

살면서 허리 통증을 경험 안 해보신 분들은 거의 없을 겁니다.


한 발표에 따르면 세계 인구 10명 중에 8명은 태어나서 한번 이상 허리가 아픈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많은 분들이 허리 통증, 즉 요통을 겪고 있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특히, 여성들은 허리에 취약합니다. 무거운 핸드백을 들거나 임신 등으로 인해서 허리 통증을 자주 경험하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이렇게 허리가 아플때 실천하면 좋은 방법 5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허리가 아플때 하면 좋은 방법


1. 바른 자세를 유지하자!

허리가 아프다는 것은 자신의 자세에 문제가 있다는 뜻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하루 8시간 정도를 책상에 앉아있거나 오랫동안 서있게 되면 허리에 무리를 줄 수밖에 없습니다.


앉아있을 때는 항상 허리를 등받이에 딱~ 붙여서 앉는 것이 좋고, 발바닥은 되도록 바닥에 닿는 것을 권합니다.


만약 이게 어렵다면 쿠션을 허리에 대고 앉는 것도 허리에 좋은 자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바른 자세로 자자!

바른 자세로 자는 것도 아주 중요한데요. 특히 딱딱한 바닥에서 자는 것은 허리에 매우 안 좋습니다.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푹신푹신한 매트리스의 침대에서 잔 사람들이 딱딱한 침대에서 잠을 청한 사람들보다 허리 통증 이 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베개는 너무 높게 배면 허리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내가 사용하는 베개가 적당한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누워서 베개를 벴을 때 턱 끝이 가슴에 닿는 것은 올바른 베개가 아닙니다. 


그리고 옆으로 자는 사람의 경우 턱이 어깨 방향으로 비스듬히 들린다면 너무 높은 베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가방 무게를 줄이자!

여성분들이 핸드백이나 가방에 많은 것을 넣고 다니다 보니 무겁다고 느낄 때가 많은데요.


만약 가방의 무게가 당신 몸무게의 10%를 초과한다면 그 가방은 너무 무거운 것입니다. 


따라서 가방 속 내용물을 덜어서 무게를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그에 못지 않게 가방을 드는 방법도 중요한데요. 한손으로 들고 다니는 것보다는 가방이 가슴 쪽에 오도록 대각선으로 매는 것이 좋습니다.


012


4. 브로콜리, 시금치를 먹자!

칼슘이 우리의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겁니다. 


그러나 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K도 뼈를 튼튼히 하는데에 필수적인 영양소라고 합니다. 


이 비타민K은 우리 몸에 들어온 칼슘이 뼈에 달라붙는데 도움을 줘서 골밀도를 높여서 단단하게 만들어준다고 하는데요.


특히, 브로콜리와 시금치와 같은 녹색잎 채소에 비타민K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척추뼈가 튼튼해질수록 신체 균형과 중심이 잡혀서 요통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니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5. 복근을 단련하자!

아마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몸의 중심에 있는 근육인 복근을 단단히 하면 허리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많은 복근 운동이 있지만, 골반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복근을 강화해주는 골반운동을 주 2~3회 정도 반복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허리가 아플때 하면 좋은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