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에어 수화물 규정 총정리 들어갑니다~!

운명탐구가 2017. 6. 23.
반응형

요즘 해외여행을 많이 다니는데, 가까운 거리라면 저가항공도 타고 다닐만 하다. 예전에는 불안했지만, 요새는 서비스의 질이 많이 개선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저가항공을 이용하는 것 같다. 많은 저가항공사 중에서 오늘은 진에어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진에어 수화물 규정


1. 휴대 수화물 규정

일단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15cm 이하여야만 한다. 무게는 12kg 이하로, 수화물 1개 및 노트북 또는 핸드백이나 서류가방은 무료로 휴대가능하다고 한다.



2. 무료 수화물 규정

아마 해외여행을 길게 다녀온다면 짐이 많아서 무료 수화물 규정이 무척 궁금할 것이다. 국내선을 비롯해 동남아, 일본, 홍콩, 마카오, 대만은 15kg 이하로 되어 있으며, 중국은 20kg 아하다. 미주와 호주는 23kg 이하로 되어 있으며, 특히 미주는 2개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짐의 숫자가 많거나 무게가 초과할 경우 초과요금이 있다. 또, 만 2세 미만 유아는 유아용 카시트나 유모차 중에서 1개를 무료로 실을 수 있다.





3. 반입금지 물품

테러의 위험으로 인해 해외의 경우 특히 반입금지 물품이 까다로운 편이다. 진에어의 경우 폭발물류, 인화성, 방사성, 전염성, 독성 물질 등을 반입하지 못 하게 금하고 있다. 하지만, 라이터나 성냥을 1개만 반입가능하다고 한다.



4. 스포츠 장비 규정

스포츠 장비의 경우, 1개당 기본요금이 적용되며, 무료 수하물 허용량을 넘을 경우 초과요금이 부과된다. 



5. 일반생활용품 및 의료용품 규정

100㎖ 이하의 샴푸, 화장품, 소염제 등은 국제선 객실 반입이 가능하다. 



또 위탁 수화물은 개별용기 500㎖ 이하로 1인당 2kg(2ℓ)까지 갖고 탈 수 있다고 한다.



6. 리튬 배터리 반입 규정 

아마 핸드폰이나 디지털 카메라의 방전이 빠르다면 보조배터리나 여분의 배터리를 챙기게 된다. 배터리도 그 종류에 따라서 반입가능한 규정이 있으므로 참고하길 바란다. 혹시 여분의 배터리를 갖고 가야한다면 합선 방지를 위해 비닐 개별 포장을 하도록 하자.



7. 무기로 사용가능한 물품

역시 위험하게 사용될 수 있는 물품의 반입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단, 호신용품 등의 물품은 위탁 수화물로 싣을 수 있다고 한다.



이상으로 진에어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살펴봤다. 

혹 공항에서 입국심사를 하거나 짐을 부치다보면 반입금지물품을 소지해서 짐을 다 풀거나 검사를 받는 상황을 볼 수 있다. 기분좋게 떠나는 해외여행에 그런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