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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알고 있나요?

운명탐구가 2017. 6. 26.

사회생활을 해보면 알겠지만, 생활하면서 자주 사용되는 서류가 주민등록등본이다. 아마 자신과 자신의 인적사항을 확실하게 증명해주면서 어디서든 간편하고 쉽게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된다. 예전에 주민등록등본은 동사무소에서만 발급이 가능했었지만, 지금은 인터넷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이 가능하다. 지금부터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살펴보자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해보자


검색사이트에서 '민원24' 를 검색한 후 최상단에 있는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한다. 아마 우리가 평소에 필요로 하는 각종 공문서나 서류를 이곳에서 발급받을 수 있을 것이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 메인화면이다. 잠깐만 살펴봐도 상당히 많은 메뉴가 눈에 보인다. 그만큼 많은 서류를 발급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전입신고, 출입국사실증명 등의 다양한 메뉴가 보이지만 우리는 상단 왼쪽에 보이는 '주민등록표등본(초본)' 를 클릭하자.


 

이때, 로그인이 필수이니 꼭 로그인 후 이용하기 바란다.



로그인을 진행하면 주민등록표등본교부신청 페이지가 나온다.

자동으로 입력되는 것은 확인만 하고, 과거 주소변동 이력, 동거인과 세대원의 세대주와의 관계 등의 항목을 자신의 목적에 맞게 포함 또는 미포함으로 선택한 후에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이제 전산에 민원신청이 들어가고 발급화면으로 전환된다.

방금 신청한 민원에 대해 발급하기를 누르면 출력화면이 나온다. 여기에서 출력가능한 프린터를 선택하고 출력해주면 끝이다.



이상으로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살펴봤다. 요즘엔 인터넷 발급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어서 간단한 조작으로도 아주 쉽게 서류 출력이 가능하다. 바쁜 분들은 기관에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편하게 발급하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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