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가 우울할때 이렇게 하면 최고의 남자

운명탐구가 2017. 11. 16.

나의 연인을 비롯, 가족이나 친구 등이 우울해하고 있다면 같이 있는 내 기분도 우울해질 것입니다. 특히 이럴 때 사소한 말이 서로에게 상처가 되서 싸우는 일도 종종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주변에 우울해 하는 사람이 있다면 좀더 신중하게 대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내 여자가 우울할때 실행하면 좋은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내 여자가 우울할때 알아두면 좋은 팁


1. "난 항상 니 편이야"

우울하고 슬픔에 잠겨있는 사람에게 "힘내", "잘 될거야" 라는 응원의 말은 그다지 힘이 되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진짜 힘이 될 수 있고, 니 옆엔 내가 있다라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말도 말이지만 행동으로 보여주면 여자는 당신의 행동에 힘을 얻을 것입니다.



2. "일단 나가자"

우울한 사람의 특징은 한 곳에 오래 머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시간이 계속되면 점점 더 우울해지고 나중엔 헤어나올 수 없는 지경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여자가 이런 상황에 빠져있다면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가든, 산책을 하러 나가든 일단 밖으로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국내에만 있다가 해외여행으로 밖을 나갈 때 설레고 긴장되고 즐거워지는 것도 같은 이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다 들어줄게"

간혹 위로해준답시고 내가 니 입장이라면 이렇게 하겠다, 이렇게 해야한다 라고 말을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그다지 좋은 위로말이 아닙니다. 상대의 진짜 상황과 생각, 기분은 제3자가 알 수 없습니다. 그것을 미리 예측, 예상해서 말해주기보단 상대가 자신이 하고픈 말을 먼저 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인내심을 갖자

위의 3번과 같은 맥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상대가 하루 빨리 그 상황에서 벗어났으면 하는 마음은 충분히 이해가 되지만, 그게 쉽지 않습니다. 가르치거나 훈계 및 설교는 정말 해서는 안 되며, 조심스럽게 기다리고 기다려서 상대의 마음이 열릴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5. 이해하고 공감한다는 말은 절대 NO!

위에서 했던 이야기와 비슷한 이야기입니다. 제3자가 당사자의 마음을 헤아리기 어렵습니다. "너의 맘 이해한다" 라는 말은 우울한 여자의 입장에서 상당히 기분 나쁠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여자가 우울할때 하면 좋은 말과 행동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당신의 여자친구가 우울할때 "힘내"라는 말 대신 옆에 계속 있어주세요. 그것만으로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