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낙지 다리개수 vs 쭈꾸미 다리개수 정리

운명탐구가 2018. 7. 20.

낙지 다리개수 vs 쭈꾸미 다리개수 정리 


여러분들은 정확한 낙지 다리개수와 쭈꾸미 다리개수를 알고 있습니까? 아마 정확히 알고 있는 분들이 많지 않을 것입니다. 저도 친구들과 포장마차에서 술잔을 기울이다 안주로 나온 쭈꾸미와 낙지볶음을 보며 '다리개수'에 대해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지금부터 정확히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상으로도 알 수 있듯이, 낙지 다리개수는 8개입니다. 오징어 다리개수 10개보다는 2개가 적습니다. 참고로 세발낙지의 경우, 발이 3개가 아니고요. 발이 가늘다고 해서 세발낙지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위의 사진은 쭈꾸미인데요. 쭈꾸미 다리개수 8개로 낙지 다리개수와 같습니다. 쭈꾸미의 몸은 많은 분들이 머리라고 착각하고 있는 동그란 부분이 몸인데요. 이 동그란 몸에 알을 가득 채우며, 오징어와 비교하여 연하고 씹는 맛이 일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쭈꾸미는 낙지과로, 낙지보단 다리가 조금 짧은게 특징이며, 크기가 작습니다. (꼴뚜기는 오징어과)




참고로 보는 오징어 다리개수는 10개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그러나 실제로 다리역할을 하는 것은 8개이고 나머지 2개는 먹이를 잡을 때, 교미할 때 사용되는 손(?)으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고 하네요. 어쨌든 다리처럼 보이니깐 다리는 10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