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사료순위 알아보고 좋은 것만 먹여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강아지 먹거리, 사료에 대한 관심도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까지 문제되었던 동물사료에 쓰레기 원료를 사용한다는 뉴스로 인해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 많은 분들이 사료 구입에 대해 걱정과 고민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사료등급을 통해서 강아지사료순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억해두셨다가 강아지들 사료 구입시 참고하세요
#강아지사료순위
강아지사료등급은 일반적으로 인증단체와 제조방법에 의해서 6가지로 나누어집니다.
1등급 로가닉
강아지사료계에서 최고 등급을 받는 로가닉제품은 유기농보다 한단계 앞에 있는 제품을 말합니다.
로가닉에는 사람들이 먹는 재료와 동일한 재료를 그대로 사용하여 아주 안전한데요.
일반 사료와 달리, 단백질원을 가공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므로, 통관불가로 인해서 국내 수입이 어렵습니다.
설령 수입된다고 해도 그 가격이 너무 비싸서 상당히 부담스러운 사료라고 할 수 있지만, 사료의 품질만큼은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2등급 유기농
유기농제품은 미국사료관리국(aafco)의 기준을 통과한 사료로,
사료 전체 성분 중에서 유기농 성분이 95% 이상이며
3년이상 유기농으로 생산한 재료만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까다로운 조건탓에 유사 유기농 사료들이 시중이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3 등급 홀리스틱
강아지에 대해 관심있고, 애정을 갖고 키우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구입해봤을 법한 사료입니다.
그만큼 애견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사료 등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사료관리국(aafco)의 인증을 받진 않았으나, 미국농무성(usda)의 인증재료를 사용한 사료입니다.
인공첨가물, 방부제 등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사료로 사람이 먹어도 무방할 정도의 재료를 사용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사료인 만큼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4등급 슈퍼 프리미엄 & 5등급 프리미엄
이름은 프리미엄이지만, 사료의 질은 그렇게까지 프리미엄은 아닙니다^^
4등급 슈퍼프리미엄까지는 인공첨가물, 방부제 등을 사용하지 않는데요.
5등급 프리미엄 이하부터는 출처를 알 수 없는 재료가 사용되곤 합니다.
이 등급부터 육류함량, 지방함량이 높아져서 강아지가 살찔 수 있습니다.
6등급 마트용 사료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큰 포장지에 넣어 파는 사료가 6등급입니다
가격대는 1만원대의 저가형 사료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재료의 출처가 명확하지 않으며, 기타 첨가물의 사용 여부도 확인이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은 저렴하지만, 강아지 건강에는 그닥 좋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이상으로 강아지사료순위와 등급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솔직히 1등급 로가닉 제품을 매번 강아지에게 챙겨주기엔 조금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강아지를 사랑하신다면 아무리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도 최소한 3등급 홀리스틱까지는 강아지 사료로 이용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유명한 사료 대부분은 홀리스틱 등급입니다^^ 3등급이라고 해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 2등급이 너무 과하게 좋은 것일 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