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네 민박이 방송과 동시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슈퍼스타 이효리가 나온다는 것도 뜨거운 관심이지만, 이효리 집에서 일반인들이 민박생활을 하고, 직원으로는 아이유가 나온다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인기요소라고 생각한다. 아마 방송을 본 사람들은 느꼈겠지만, 상당히 소소한 일상을 그려내고 있다. 요가를 한다던지 시장에서 장을 보거나 청소를 하는 등의 손님맞이 준비를 하는 과정을 볼 수 있는데, 이 과정이 너무 재밌고 힐링이 된다. 오늘은 효리네 민박에 대해 궁금해하는, 효리네 민박 신청기간 & 효리네 민박 몇부작 방송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효리네 민박 신청기간

방송을 본 이후에 나도 효리네 민박을 신청해보고 싶다고 생각한 사람들이 꽤 될것이다. 그래서인지 효리네 민박 신청기간이 자주 검색어에 오르락 내리락 하고 했다. 그러나 결론부터 말하자면 신청기간은 이미 끝났다...



6월 25일 JTBC에서 첫방송한 효리네 민박은 5월부터 신청자를 받아서 5월 30일에 신청마감되었다. 그리고 신청자들의 사연을 보고 면접을 통해서 특별한 사연이 있는 신청자들만 선발했다고 한다. 신청기간을 뒤늦게 알게 된 사람들은 아마 아쉬울 수 있는 부분이다. 아마 시즌 2 제작도 있을 듯해서 시즌 2 신청을 기다리는 것도 좋을 듯 하다.





효리네 민박 몇부작

6월 25일 일요일 저녁 8시 50분에 시작한 효리네 민박은 12회 방송예정이다. 즉, 앞으로 약 3개월간 이효리, 이상순, 아이유를 TV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이다. 첫방송 시청률은 5.8%가 나왔다고 하는데, JTBC 예능 첫방송 시청률 치고는 상당히 높게 나온 편이다. 앞으로 민박스태프 아이유가 본격적으로 나올테니 시청률 상승을 좀더 예상해볼 수 있겠다.



아, 그리고 효리네 민박을 보면, 드론 등을 활용하는 촬영 기법이나 효과음, 자막처리 포맷 등이 나영석PD의 예능과 비슷해서 효리네 민박도 나영석PD의 작품인줄 아는 분들이 많다. 그러나 효리네 민박은 윤현준 PD가 기획, 정효민 PD가 연출을 맡은 예능이므로 오해하지 말자.




이상으로 효리네 민박과 관련된, 신청기간 & 몇부작에 대한 궁금증을 살펴봤다.


댓글